인증서 발급 절차

인증서 발급 절차
사용용도
  • 나이스(NEIS), 행재정(에듀파인), 업무관리시스템(전자문서시스템) 등
구분 신청방법 신청서
개인용 발급대상: 교육 공무원, 교원, 교직원, 공공기관 직원
※ 임시비밀번호는 반드시 숫자 8자리로 기입
[신청서 다운 받기]
전자관인용
(기관용)
발급대상 : 관내 유치원, 초·중학교
※ 신청서 작성시 기입하는 기관코드는 행정표준코드관리시스템
(http://code.mogaha.go.kr)을 통하여 확인
특수목적용
(업무용)
발급대상: 나이스에 인사정보가 등록되지 않은 특정업무자
※ 신청서 작성시 기입하는 기관코드는 행정표준코드관리시스템
(http://code.mogaha.go.kr)을 통하여 확인
인증서 발급하기
  • 1. 개인용 인증서 신청자의 경우 NEIS에 인사정보 등록여부 확인
  • 2. 인증서 신청서 작성
    • -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메일주소, 임시비밀번호(8자리 숫자) 정확하게 기재
  • 3. 신청서를 첨부하여 동작관악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로 공문 발송
    • - 사립유치원 신규신청인 경우 FAX(02-810-8488)로 전송
  • 4. 등록 완료 SMS 및 메일 수신
  • 5. 메일로 받은 참조번호, 인가코드 확인 후 발급절차를 수행하여 인증서 발급
    • ※ 등록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거나 반송된 경우,
    • 인증센터 홈페이지(www.epki.go.kr) > 인증서발급/관리 > 발급/재발급 > [참조번호/인가코드 조회] 클릭 후 해당 절차를 통하여 인증서 발급
  • 6. 업무포털 로그인 하단메뉴(신규자: 사용자등록, 재발급자: 인증서변경)를 통해 인증서 등록 후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