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불편한 통학로 상설신고제란?
동작관악교육지원청에서는 학생을 보호하는 안전한 통학로를 조성 지원하고자 「불편한 통학로 상설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종 공사로 인한 기존 통학로의 안전성 확보, 통학구역 내 각종 위해 요인 등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신고내용 : 통학로 위해요인 또는 불합리한 통학구역 등
예시) 공사자재를 통학로에 적치하여 학생들의 통행에 지장을 주는 경우
예시) 공사차량으로 인한 소음이 교육환경을 저해하는 경우
예시) 통학로와 인접한 공사현장에서 낙하물 위험 있음에도 낙석방지장치나 안전펜스 없이 공사하는 경우
예시) 기존 통학구역이 산길 통과 등으로 안전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
운영기간 : 2016. 5. ~
신고자 :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교직원 등 누구나 가능
신고방법 (※ 2018. 5월 이후 신고방법이 아래와 같이 변경 되었습니다.)
  • 전화 : 02-810-8422
  • 팩스 : 02-810-8495
  • 담당자 메일 : yinyinai@sen.go.kr
운영방법
  • 통학로 불편 신고사항은 「발로 뛰는 통학로 현장점검단」에서 점검 후 조치